티스토리 뷰

현대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할 때 생길 수 있는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우선,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SW업데이트 (내비/캠) | 현대자동차 - 현대닷컴 |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.com

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 입니다. 내비게이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내비게이션의 AS 문의 고객센터 1588-7278

www.hyundai.com

 

홈페이지에서 설명한대로 잘 따라만 하면 되는데, 우선 알아야 하는 점이 본인의 정확한 차종입니다.

 

가끔 SD카드에 직접 다운 받아 차에 꽂을 경우 인식을 못 하는 경우가 있는데, 서비스센터 직원도 잘 모를 때도 있고 이런 경우 경험한 직원의 마지막 설명이 아래의 방법입니다.

 

 

SD카드 업데이트 후 차에서 인식을 못 하는 경우에는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에서 업데이트 시 저장위치를 PC(하드디스크)로 하여 다운 후, 다운받은 폴더를 차량 SD카드로 옮기면 됩니다.

 

 

이때 제일 중요한 건 다운받은 처음 폴더를 클릭해 그 안에 있는 모든 파일/폴더를 SD카드로 옮겨야 합니다. 쉽게 붙여넣기 하려고 폴더 전체를 옮기면, 사진처럼 차량에서 SD카드를 인식하지 못 하면서 계속 메세지를 보냅니다.

 

 

또한 업데이트 된 SD카드를 차에 꽂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, 업데이트 마지막 단계에서 설명한 SD카드를 차에 꽂은 후 자동차 화면 전체화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 후 시스템정보의 업데이트를 반드시 클릭하여 SD카드를 차량에 다운/재부팅 해야 합니다.

 

 

알고보면 간단하지만 위 두 가지를 모르면 서비스센터에 전화하고, 방문까지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 또한 SD카드를 꽂은 후 차에서 업데이트가 진행 되는 시간은 여러 개의 소프트를 재부팅 하면서 대략 20~30분정도 소요되니, 반드시 시간 여유를 두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혹시 이 과정을 걸쳐도 안된다면, 1577-5159로 바로 전화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